본문 바로가기

관심거리

초대장 배포 방법

티스토리를 하면서 처음으로 초대장을 배포해봤다.


이걸 어떻게 배포하는지를 몰라 한참 헤매이다가 여기저기 블로그 기웃대며 방법을 찾음.


내 기억이 워낙 간단해서 잊지 않기 위해 기록해보자.


블로그 관리에 들어가서 네트워크에 초대 관리에 들어가서  


그리고 글을 쓴다.


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한다는 내용이면 된다.


이 상태에서 그냥 올리면 초대장받기에선 뜨지 않는다.


아.. 나도 저 창에 뜨면 초대장 요청하시는 분들이 들어와주실텐데.. 왜 난 안뜨지?


그건 바로 설정에 답이 있다. 


글쓰기 옆 창에 기본설정이 있는게 보일거다.





보통은 공개로 설정되어 있다.


난 일기장식으로 내가 기억해두고 싶은 것, 알아야 할 것 위주로 저장고로 쓰기 때문에 발행을 해본 적이 없다.


발행을 클릭해보자.



보통 티스토리에 주제별로 나오는 블로그들은 여기서 주제를 선택해서 나오는 모양이다.


주제 스크롤 버튼을 눌러보면 제일 끝에 티스토리 초대장이라고 보인다.



선택 후 저장하고 초대장받기로 들어가보자


내가 떴다!


와~!


신난다~!


ㅎㅎㅎㅎㅎㅎ


지금까지 초보 블로거의 돌깨지는 소리를 글로 읽으셨습니다.


셀카